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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학습

기발한 하이테크 마케팅 5가지

by 잇츠쑈타임 2023. 4. 19.

기발한 하이테크 마케팅

21세기 들어 it 기술은 수많은 제품 개발에 이용되고 있을뿐 아니라 마케팅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첨단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은 어떤게 있을까요

 

사운드 인식 영어를 보면서 스낵을 먹었던 경험이 대부분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좀 불편한 문제가 있습니다 스낵을 먹으면서 영화를 보면 스낵을 먹는 소리 때문에 영화 대사가 잘 안 들리는 거죠 특히 영화를 볼 때 자막을 잘 알아 사용하는 사람들은 스낵을 즐기게 불편했습니다 스낵 브랜드 레이징은 소비자들이 메이즈를 먹으면서 영화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냈습니다

바로 크리스피 자막이라는 앱입니다 사용방법은 그냥 크리스피 자막 앱을 설치하고 구글프로 확장 프로그램에 등록만 안 됩니다 이제 유튜브에서 영화를 볼 때 스낵을 씹는 소리가 나면 그 순간 화면에 자막이 뜹니다 스낵을 마음껏 먹으면서도 영화 내용을 놓치지 않게 되는 것이죠

이 기술은 여러 나라에서 스낵을 먹는 소리 들 수집해서 ai가 학습하도록 했는데요 수집한 스낵먹는 소리의 시간이 흐려 178시간이라고 합니다

 

안면인식 아르헨티나에서 교통사고 피해자의 44%가 헬멧을 쓰지 않고 오토바이를 타던 사람들이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혼다 아르헨티나간의 아이디어는 아주 직접적인 방식이었습니다 신호등에 차들이 멈춰서 있습니다 그런데 신호등이 바뀌지 않습니다 왜냐면 오토바이를 탄 사람이 헬멧을 안 썼기 때문입니다

 

혼다가 개발한이 스마트 신호등은 인공지능이 반면이 식을 해서 헬멧을 쓰지 않은 운전자가 있으면 파란불이 안 들어오도록 만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이 신호등을 좋아했습니다 아르헨티나의 캄파냐에서 시작했는데 주변 도시와 이웃나라까지 도입을 준비 중에 있다고 합니다 물론 혼다에 대한 평가도 높아졌죠

 

온도감지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햄버거를 즐겨 먹습니다 그리고 버거킹은 게이머들에게 프로모션 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디어를 생각했습니다 그건 바로 게임기의 온도 변화에 따라 쿠폰을 주는 프로모션입니다 게임을 하면 게임기는 뜨거워집니다 오래 할수록 더 뜨거워지죠 버거킹 매장에서 주는 특수 스티커를 게임기에 붙이면 온도가 변할 때 반응을 합니다

 

스티커 안에 있는 집이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버거킹 할인 쿠폰이 발행되는 거죠 온도가 높을수록 더 큰 혜택이 주어집니다 할인을 많이 받으려면 게임을 오래 해야 하겠네요 버거킹의 아이디어는 단지 게이머 드레오감을 얻은뿐만 아니라 버거킹 패티가 그릴 직화구이라는 특징을 알리는데도 좋은 수단이 되네요

 

멕시코 사람들은 축구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코로나 맥주도 좋아합니다 당연히 축구장에서 맥주를 마시는 걸 좋아하겠죠 그런데 축구장에서 맥주가 잘 안 팔리는 중요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소매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지갑이나 휴대폰을 경기장에 안 들고 오기 때문이죠 코로나는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바로 사람들이 축구장에 입고 오는 유니폼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유니폼 가게에서 유니폼에 부착할 수 있는 특별한 마크를 구입하고 등록하면 전자결제 시스템과 연결됩니다 그리고 경기장에서 맥주를 주문하면 됩니다 소비자들은 소매치기걱정 없이 맥주를 마실 수 있게 되었고 맥주의 경기장에서의 매출이 35%나 늘게 되었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컬러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닛산은 알티마의 신차를 출시하면서 고객에게 딱 맞는 컬러를 제안하는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바로 DNA 분석을 통해 개인이 타고난 유전자에 맞는 컬러를 찾는 것이었죠

 

이 방식은 인간의 시각과 컬러인지를 담당하는 15개의 유전자 그룹을 분석한 후 개인의 독특한 유전자 데이터를 수치화하고 그것에 해당하는 독특한 컬러를 대응시키는 것입니다 즉 자신의 유전자에 따른 특별한 자신만의 컬러가 되는 것이죠 리사는 알티마 신차 테스트 드라이브를 신청하는 사람들에게 유전자 검사를 제공하고 바이오 컬러를 알려주었습니다

 

바이오 컬러 캠페인은 신차 홍보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바이오 컬러가 실제 차에 성능과는 아무 관계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알티마 신형이 다양한 첨단 기술을 장착했다는 메시지도 설득력 있게 전달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첨단 기술은 마케팅 영역에 이미 깊숙히 들어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경향은 앞으로 대단해지겠죠 좋은 마케터가 되려면 첨단 기술도 열심히 공부해야 할 것 같네요